1. 카피라이터 뜻
카피라이터란 팔려고 하는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해주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조금 모호합니다.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 모두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합니다. 각자의 방식을 활용해서 제품을 알립니다.
그렇다면 카피라이터는 무엇으로 제품을 알릴까요? 카피라이팅은 한 줄의 문장으로 고객과 소통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 교육 회사인 '야나두'를 생각해봅시다. '야, 너두 할 수 있어.'라는 문구는 한 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 한 문장으로 제품의 특징을 고객에게 홍보합니다.
2. 카피라이터가 하는 일
카피라이터의 가장 큰 일은 문구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광고에 나오는 모든 문구와 글자를 만들죠. 물론 카피라이터의 일이 문구 작성에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광고의 컨셉과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내곤 합니다.
광고에 어울리는 문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광고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영상의 기획과 연출 등 다양한 부분이 완성되어야 좋은 카피가 나오는데요. 결국 카피를 위해서는 광고 자체를 이해해야 합니다.
3. 카피라이터 취업
카피라이터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할까요? 보통 광고홍보학과, 국문학과, 문예창작과를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관련 학과를 나오면 유리할 순 있지만, 꼭 관련 학과를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카피라이터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만약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다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비롯해 다양한 전문가 양성 과정이 있습니다. 또한 공모전에 자주 도전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인데요. 직접 카피를 작성해보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 외에 평소에 광고를 관심 있게 본다면 분명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마케팅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UX 뜻과 차이점 알아보기 (0) | 2022.11.17 |
---|---|
OKR을 위한 협업툴 알로 소개 (0) | 2022.10.11 |
키워드 분석 사이트 추천 [블랙키위] (0) | 2022.09.30 |
PO(프로덕트 오너)란 무엇인가 (0) | 2022.09.22 |
키워드 광고 전략 알아보기 (1) | 2022.09.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