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하다 보면 검색어 트렌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검색어 수량은 당장 검색광고를 집행하는데 쓸모가 많으며, 트렌드 역시 콘텐츠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키워드 분석 툴 중 하나인 블랙키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랙키위란
블랙키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분석해주는 플랫폼입니다. 특정 키워드의 노출량과 검색량은 물론, 관련 키워드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검색 광고의 키워드를 선정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기능이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2. 블랙키위 사용법
'마케팅'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월 검색량이 보이는데요. PC와 모바일 각각의 검색량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의 게시글 수도 확인이 되는데요. 해당 키워드의 인기와 사용되는 매체가 한 눈에 보입니다.
예상 검색량과 콘텐츠 포화 지수도 함께 확인이 되는데요.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는 인기가 많은 만큼, 콘텐츠 포화 정도도 굉장히 높습니다. 이 정보를 가지고 여러가지 판단이 가능한데요. 우선 콘텐츠는 포화 상태지만, 그만큼 수요가 있기에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미 경쟁이 심하다고 판단해서 관련 콘텐츠를 만들지 않을 수도 있겠죠.
이어서 연관 키워드가 나오는데요. 만약에 '마케팅'으로 검색광고를 한다고 진행해봅시다. 마케팅과 관련된 키워드도 함께 광고에 활용해야 할텐데요. 이렇게 키워드의 연관 검색어를 하나씩 찾아도 검색어를 금방 모으게 됩니다.
또한 연관 검색어는 콘텐츠를 만들 때도 유용한데요. '마케팅'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든다고 생각해봅시다. 이어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면 관련 키워드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시기 별로 검색량 변화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만약에 우리가 마케팅과 관련된 사업을 생각하고 있다고 합시다. 지금처럼 검색량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면 생각을 다시 해봐야할텐데요. 이렇게 키워드 분석은 굉장히 많은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랙키위에서는 검색어를 자주 검색해보는 연령대와 성별 통계도 제공하는데요. 해당 통계들을 본다면 우리의 사업군이 어떤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지금까지 키워트 분석 툴인 블랙키위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키워드 통계는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트렌드는 물론 인구통계까지 볼 수 있어서 활용범위가 매우 넓은데요. 블랙키위만 잘 활용하더라도 훨씬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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