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한 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왜 매출이 오르지 않지?' 아무리 마케팅을 한다고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품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데요. 오늘은 구매까지 이어지는 제품 상세페이지리를 만드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명확한 고객 타겟팅
상세페이지는 고객에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제일 먼저 이 이야기를 듣는 사람은 누구인지 정해야 하죠. 이 이야기를 듣는 사람의 나이, 관심사 등에 따라 상세페이지는 다르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만약 운동에 관심 많은 사람이 고객이라고 해봅시다. 고객의 관심사만 보더라도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사용하는 언어들이 달라집니다. 세대를 '사회초년생'이라고만 한정하더라도 상세페이지에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2. 핵심 메시지 정하기
고객에 대한 분석이 끝났다면 이제 핵심 메시지를 정해야 합니다. 가령,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닭가슴살을 판매한다고 해봅시다. 그렇다면 '한 끼 식사 대용'이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맛있고 건강하게'를 컨셉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도 가능하죠.
사용해야 하는 이미지도 어느 정도 추려집니다. 우선 닭가슴살은 매우 맛있어 보여야 합니다. 반면에 칼로리가 낮음을 강조하면 되겠군요. 이왕이면 몸 좋은 사람들이 먹고 있으면 좋겠네요.
3. 이미지와 영상 활용하기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이미지와 영상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텍스트보다는 눈에 잘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만약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보여주고 싶다면,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영상으로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면 됩니다.
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할 때 해상도를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반드시 좋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의외로 티가 잘 나기 때문에 제품의 퀄리티 자체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지금까지 구매까지 이어지는 제품상세페이지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결국은 내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들에게는 무슨 이야기가 필요한지 고민해야 합니다. 그들의 마음을 사기 위해 머리를 굴리다 보면, 결국 좋은 상세페이지가 나오게 되죠.
'마케팅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 | 2022.08.12 |
---|---|
CRM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 | 2022.08.11 |
핵심성과지표(KPI)란 무엇인가 (0) | 2022.08.10 |
AARRR 해적지표 의미 알아보기 (0) | 2022.08.09 |
OMTM, 가장 중요한 하나의 지표 (0) | 2022.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