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론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by 마케터 배군 2022. 8. 24.
반응형

1. 콘텐츠 마케팅이란

콘텐츠는 고객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고객을 모으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브랜드가 유명해지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활발히 사용되면서 콘텐츠 마케팅의 힘은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는 정보나 제품을 인터넷에서 찾아 보는데요. 이 때 브랜드의 콘텐츠는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이 때 해당 콘텐츠가 고객에게 의미가 있다면 고객은 콘텐츠를 공유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브랜드가 알려짐은 물론, 제품 구매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2. 콘텐츠 마케팅 효과

콘텐츠 마케팅 뜻

콘텐츠 마케팅은 여러가지 효과가 있지만 제일 먼저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고객이 즐겨보는 콘텐츠는 스스로 공유하는데요. 이 때 브랜드는 함께 유명해지는 효과를 얻습니다.

 

 

브랜드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그러면서 브랜드와 고객은 관계가 형성되는데요. 콘텐츠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는 고객과 더욱 친해지고, 고객은 브랜드를 더욱 믿게 됩니다.

 

3. 콘텐츠 마케팅 사례 : 지그재그

콘텐츠 마케팅 사례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살펴 보았으니 이제 구체적인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1030 세대가 사용하는 지그재는 모델로 배우 윤여정을 섭외했는데요. 해당 광고는 명확한 메시지로 고객과 바르게 소통한 사례입니다.

 

 

지그재그는 '내가 주인공이니 마음대로 하자'는 메시지를 메인으로 삼았습니다. '니 마음대로 사세요.'라는 카피 역시 그런 의미에서 MZ 세대들의 마음을 움직였죠. 자신이 좋아하는 걸 알기 위해서는 도전해야 한다는 뜻을 담았고, 도전의 삶을 살아 온 배우 윤여정은 모델로써 완벽했습니다.

 

브랜드의 전략이 성공했는지 지그재그 앱에서는 배우 윤여정의 말투가 보이곤 했습니다. 고객들이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으로 사용했죠. 고객들과 소통까지 끌어 낸 훌륭한 사례로 꼽힙니다.

반응형

댓글